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상공인과 중소업체를 위해 노력하는 아이보스에서 마케팅관련으로 요약정리를 매일 해주고 있는것을 지금알았네요.

참 좋은 회사네요. 아이보스♡♡!!


아래내용은 아이보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마케팅뉴스클리핑입니다.

■ 3월 29일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카카오, 톡 비즈 솔루션 신규 서비스 런칭… 비즈 파트너 돕는다

카카오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파트너를 돕는 톡 비즈 솔루션의 일환으로 신규 서비스들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해 10월 톡 비즈 솔루션의 출발점으로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인 카카오 for 비즈니스를 오픈하고, 파트너의 사업 경쟁력 강화, 고객 확보 및 관리 등을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들을 제공 중이다. 이를 한층 고도화하고 보다 적합한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안하고자 카카오싱크(Kakao Sync), 스마트 메시지, 비즈니스 인증 등의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들을 내놓았다.

2. 페이스북, 민족·인종 차별 콘텐츠 금지 조치

페이스북이 백인 우월주의뿐 아니라 민족주의와 분리주의 관련 콘텐츠를 금지하기로 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이는 몇몇 백인이 페이스북을 통해 인종차별적 발언과 총격 테러 등을 라이브로 방영해 논란이 일었고, 이후 후속 조치 요구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페이스북은 백인 민족주의와 분리주의에 대한 콘텐츠는 금지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조치로 인해 더 이상 일부 백인들의 인종 차별 성격의 글과 영상 등은 찾아보기 어려울 전망이다.

3. 네이버 명함 앱 리멤버, 한국형 링크드인 서비스 본격 시동

네이버가 자회사를 통해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링크드인(LinkedIn)과 같은 서비스로 자리를 잡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네이버의 자회사 드라마앤컴퍼니는 올해 상반기 중 출시를 목표로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몰려든 사전등록자는 28일 기준 5만명을 넘어섰다. 이 회사에 따르면 사전등록자의 10% 이상은 주요 기업의 최고경영자(CEO)와 임원, 변호사 등의 전문직 종사자였다.

4. 명인제약 100%출자 광고대행사 명애드컴 설립

이가탄과 메이킨으로 잘 알려진 명인제약이 100% 출자한 광고대행 계열사 명애드컴을 설립했다. 명인제약 계열사로 출범한 명애드컴은 오는 4월 1일부터 명인제약의 모든 광고물 제작과 광고대행 등의 업무를 할 예정이다. 명애드컴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마케팅, 광고기획 및 제작, 온라인 및 뉴미디어 개발, 프로모션 및 이벤트,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클라이언트의 만족과 성공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5. CJ ENM 오쇼핑, 협력사 위해 3년간 834억 지원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TV홈쇼핑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한다. 업계 첫 협력사 인센티브를 도입하는 등 향후 3년간 협력사 지원에 834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반위가 추진 중인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운동이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도와 대·중소기업 간 임금 차이를 줄이고, 발전적인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자는 활동이다. 이에 CJ ENM 오쇼핑부문은 향후 3년간 834억 원 규모의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 K쇼핑, 홈쇼핑 상품 가상 체험하는 AR쇼룸 출시

K쇼핑이 고객이 모바일과 연동된 TV 화면상에서 옷을 피팅해 볼 수 있는 AR쇼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AR쇼룸은 실시간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을 3D 콘텐츠로 구현하고, TV와 모바일을 연동해 고객이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K쇼핑 TV앱 영역에 노출된 AR쇼룸(체험) 버튼을 클릭하고 TV화면의 QR코드를 모바일로 스캔하면 TV와 AR쇼룸 앱이 연결된다. AR쇼룸 앱으로 화면에 노출된 상품 모양의 AR카드를 스캔하면, 모바일 영상이 TV로 전송돼 상품을 가상 체험해볼 수 있다.

7. 쿠팡, 계획된 적자 8000억 예상....언제까지 유지될까?

쿠팡의 계획된 적자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사상최대 규모인 6388억원 전년 적자를 발표했던 쿠팡이 올해는 더 큰 규모의 적자를 발표할 것이 유력하다. 쿠팡이 발표할 지난해 실적은 매출 4조원대 중후반, 적자 규모 8000억원대로 추산되고 있다. 매출과 적자 모두 사상 최고액을 갱신하는 결과다. 이같은 실적이 나올 경우 쿠팡의 누적 적자는 2조5000억원을 넘어서게 된다. 인터넷 기업 가운데 사상 최대 규모 투자를 받은 뒤에도 오히려 계획된 적자 정책을 강화한 모양새다.


---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포장이사무료방문견적가정,사무실,공장,물류창고,학교이전등 포장이사 무료방문견적이 필요하시면 1588-2462 번으로 연락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