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좋은글을 받아서 공유합니다.
2020년 모두모두 부자되세요.

돈이 끌려오는 생각과 습관 일곱가지

주변의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돈에 대한 부정적 감정을 표출하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됩니다.

"돈은 만악의 근원이야.", "부자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벌지.", "그 친구는 우연히 사 놓은 부동산으로 대박 났을 뿐 졸부에 불과해.", "돈 버는 사람은 따로 있어.", "쉽게 번 돈은 쉽게 나간다." 등등.



우리 말, '재벌(Chaebol)'이란 단어가 어떤면에서는 부정적 의미로 해외에서는 한국의 경제에 대한 칼럼이나 기사에 자주 사용되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재벌이란 단어를 생각하면 우리는 부동산투기, 편법 유산상속, 주식 편법상속, 지주회사를 통한 그룹장악, 중소기업 기술탈취, 갑질, 등등의 여러 안 좋은 의미를 포함하여 생각할 때가 많은 걸 깨닫게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 자신이 돈을 많이 벌어 행복해 지는 것과 그들과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사실상 전혀 상관 관계가 없는 사람이 대부분 일 것입니다. 우리는 먼저 돈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돈에 대한 우리의 인식의 대전환이 가장 먼저 필요한 이유는 이러한 부정적 감정이 결국은 부정적 결과를 끌어올 수 밖에 없는 법칙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돈은 마음의 그릇이 준비된 사람에게는 행복을 더 부스팅할 수 있는 도구로써 그들의 삶을 더욱 행복하도록 도우며 또한 주변의 사람들도 같이 이 행복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도구가 됩니다. 마치 샘물이 먼저 자신의 그릇을 가득 채운 후 계속 흘려넘쳐 주변도 촉촉하게 적실 수 있는 것처럼요.




따라서 돈은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행복한 돈 또는 부정한 돈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준비된 사람에게 돈은 훌륭한 행복의 도구가 된다는 점을 인정하고 모든 부정적 생각을 즉시 버려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돈을 부르는 습관과 생각에 대한 일곱가지 방법을 나누고 싶습니다.

1. 돈은 나에게 있어 행복을 더하게 하는 훌륭한 도구라고 긍정적으로 생각을 바꾸고 선포한다.

2. 돈을 통해 나는 이 행복을 발산하여 주변 사람들을 더욱 행복하게 할 것이라고 선포한다.

3. 나에게 경제적인 손실을 끼쳤던 모든 사람들에 대한 분노와 적개심을 버리고 그들을 진심으로 용서한다.

4. 쉽게 돈을 번 주변 사람들에 대한 미움과 질투를 버리고 그들을 진심으로 축복하고 응원해준다.

5. 돈은 어렵게 벌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나도 돈을 합법적으로 쉽게 벌 수 있다고 선포한다.

6. 당장 현실의 빚과 경제적 어려움에 집중하면 결국 또 빚과 어려움이 끌려오므로 미래의 큰 풍요를 자세히 그리며 그것에 집중한다고 선포한다.(빚을 생각하면 빚이 더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풍요에 집중하세요!)

7. 매일 10-20분씩 일기를 쓰며 얼마를 벌고 싶은지, 어떤 경제적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지 또 번 돈을 어떻게 행복하게 지출 할지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매일 점검하고 수정한다.

어포메이션을 활용하여 자신에게 이런 주문을 걸어보세요.
"나는 왜 이렇게 풍요로운가?, 나는 왜 이렇게 합법적으로 쉽게 돈을 잘 벌까?, 나는 이 풍요를 항상 주변과 나누는데도 왜 계속 차고 넘칠까?"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의 풍요와 행복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