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filetype' 명령어를 이용해 보세요.

구글검섹구글검색 쉽게하는법


자주 사용하는 검색 엔진에서 '회사소개' 양식을 얻고 싶어 회사소개를 검색해보시면

여러 회사가 줄줄이 뜨더니 회사소개 쓰는 법, 회사소개 직접 만들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블로그도 나옵니다. 

아래로 갈수록 회사소개의 의미를 알려주는 사전, 회사소개 사진 전문 카페, 회사소개 이미지 등 회사소개 관련 자료등등 수두룩하게 나옵니다. 

내가 얻고자 하는 회사소개 양식을 이 중에서 또 선택해서 봐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웹 페이지상에 있는 여러 정보 보다 첨부된 파일 하나만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소개', '사업계획서' 등 양식을 갖춘 보고서 형태의 문서가 필요할 경우입니다. 

이 때 특정 확장자의 파일을 대상으로 검색할 때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filetype' 명령어로 '검색어 filetype:파일 확장자' 또는 'filetype:파일 확장자  검색어'입니다. 

검색 결과를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 확장자로만 나오기 때문에 유용하게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검색할 수 있는 파일 확장자는 ppt, pdf, xls, doc, hwp, swf, rtf 등으로 다양합니다. 

파일 확장자에 특정 확장자를 입력하면 그 확장자에 맞는 파일들만 검색해 보여줍니다.

구글검색 쉽게하는 법

검색창에 'filetype:doc 회사소개'라고 입력하면 여러 사이트 내의 회사소개 양식만 걸러져 나옵니다.

원하는 양식을 다운받아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이사견적가정,사무실,공장,물류창고,보관등 포장이사 무료방문견적이 필요하시면 1588-2462 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