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엑셀이 느려져요, 느려지는 현상 없애는 방법은?

1.엑셀에서 복사(Ctrl + C)를 하면 엑셀이 멈춘 듯 프리징 걸리는 경우

2.마우스 반응이 느려지는경우

3.셀 클릭 시 지연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위 3가지의 현상은 MS(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도 제대로된 해결책을 제시해 주고 있지 못한 상태입니다.

다만,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다양한 해결책이 제시되고 있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해결 해 주지는 못하는것 또한 현실입니다.

본인도 제시된 해결책은 모두 무용지물이었으나,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 보던 중 엑셀 느려지는 문제를 해결한 방법을 게시합니다. 이것역시 무용지물일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상단에 

제한된 보기  주의하세요 - 인터넷에서 가져온 파일에는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편집하지 않는다면 제한된 보기에서 여는 것이 안전합니다 , 편집 사용

이런 표시가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엑셀 파일인 경우 보안 문제로 제한된 보기로 열리게 된다. 

혹시나 열려있는 엑셀 문서 중, 제한된 보기 상태의 문서가 있다면 복사 지연 및 멈춤 현상이 발생한다. 


제한된 보기 문제 해결 방법

제한된 보기 문제 해결 방법은 의외로 해결책이 간단합니다.

편집 사용 버튼을 눌러 제한된 보기로 열린 엑셀 문서를 변경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다운받은 엑셀 문서의 경우 보안 문제로 인해 발생할수 있는 현상입니다.

처리과정에서 빠르지 못하고 문제가 발생하여 복사 시 지연되는 것처럼 보이고 멈춘 것 처럼 보이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되는 해결 방법

 엑셀 COM 추가 기능 해제

파일 > 옵션 > 추가 기능 탭에서
우측 하단 관리 콤보 박스를 COM 추가 기능으로 바꾸고 이동 버튼을 누른다. 



COM 추가 기능에서 체크를 모두 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되었다면 다시 체크를 하나씩 해보면서 어떤 추가 기능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안 함



파일 > 옵션 > 고급 탭에서
표시 부분에 보면 하드웨어 그래픽 가속 사용 안함 에 체크를 합니다.
이것으로 문제가 해결될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