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두모두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기윈 합니다.

오늘은 "손 없는날"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을 이사를 하거나 사무실 혹은 건물등을 옮길 때 손없는날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손 없는 날"이란 "손" 즉 "손님"이기도 하고 "손실"할때 "손재수"라고도 하는 의미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날짜로 보면 매월 음력 9,10,19,20,29,30즉 9,10날은 손 없는 날이라 합니다.

이사도 해야 하는데 손님이 오거나 손재수가 있는날은 피하는 것이 좋으니까..ㅋㅋ

좋은게 좋다고, 믿거나 말거나, 피하는게 좋다는데 안할 이유가 없죠.

이런이유로 "손없는날" "이사 수요"가 많고 이사업체들의 폭리가 심합니다.

풍수에서는 손없는날을 "태백살"이라 하여 날자와 방향에 따라 이동해도 되는날과 안되는 날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










그림에서 보는거와 같이 본인이 현재 사는곳을 기준으로 8방향으로 이동 할때 태백살방향만 피하면 되는겁니다.

예를 들어 내가 동쪽방향으로 이사 한다면 1,11,21만 피해서 가면 된다는 의미 입니다.

이렇게 되면 굳이 손없는 날 이라고 비싼 이사 비용을 지불 안해도 되겠죠

동쪽을 기준으로 차례로 1,2,3,4,5,6,7,8방향이 손 있는 날이고 9,10은 손 없는 날입니다.

해당하는 날에 그 방항만 피하면 돼니까 이동이나 금전적으로 자유로울수는 있다고 합니다.


민속신앙에서 “ 손 ” 없는 날이란 ? 

명리학 , 역합의 풍습에서 날 수에 따라 동서남북 4 방위로 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를 한다는 귀신을 말하며 [ 음력 9 일과 10 일 , 19 일과 20 일 , 29 일과 30 일 ] 이면 하늘로 올라가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이날들은 " 손 없는 날 " 이라고 합니다. 일명 손없는 날이 이사하기에 좋은 날이라고 하여 이 날에 맞추어 이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력 1 일 ,11 일 ,21 일 ,31 일은 동쪽에 귀신이 지키고 있어 남 , 서 , 북쪽방향으로 이사 하시면 손없는 날과 같이 손 ( 損 ) 이 없습니다.

음력 2 일 ,12 일 ,22 일은 동남쪽에 귀신이 지키고 있어 북쪽방향으로 이사 하시면 손없는 날과 같이 손 ( 損 ) 이 없습니다.

음력 3 일 ,13 일 ,23 일은 남쪽에 귀신이 지키고 있어 동 , 서 , 북쪽방향으로 이사 하시면 손없는 날과 같이 손 ( 損 ) 이 없습니다.

음력 4 일 ,14 일 ,24 일은 남서 ( 南西 ) 쪽에 귀신이 지키고 있어 동 , 북쪽방향으로 이사 하시면 손없는 날과 같이 손 ( 損 ) 이 없습니다.

음력 5 일 ,15 일 ,25 일은 서쪽에 귀신이 지키고 있어 동 , 남 , 북쪽방향으로 이사 하시면 손없는 날과 같이 손 ( 損 ) 이 없습니다.

음력 6 일 ,16 일 ,26 일은 서북쪽에 귀신이 지키고 있어 동 , 남쪽방향으로 이사 하시면 손없는 날과 같이 손 ( 損 ) 이 없습니다.

음력 7 일 ,17 일 ,27 일은 북쪽에 귀신이 지키고 있어 동 , 남 , 서쪽방향으로 이사 하시면 손없는 날과 같이 손 ( 損 ) 이 없습니다.

음력 8 일 ,18 일 ,28 일은 북동쪽에 귀신이 지키고있어 남 , 서쪽방향으로 이사 하시면 손없는 날과 같이 손 ( 損 ) 이 없습니다.


#손없는날 #이사하기좋은날 #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