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외환마진거래할때 참고할 만한 하모닉스캐너가 있습니다. 하모닉스캐너는 외환마진거래시 필요한 지식이나 노하우를 직접학습하는 시간을 줄일수 있고, 외환마진거래시 효과적으로 활용할수 있다.

전체적으로 요약하면,

1.하모닉스캐너 신호관찰

2.RSI 참고(70이상이면 매도, 30이하이면 매수,RSI가 중간값일때는 매매하지 않는다.)

3.볼린져밴드참고

4.MT4활용시 가급적 스마트폰 활용

5.높은 스프레드 값 통화쌍은 피하는것이 좋음

6.손절,손익 입력 후 계약 체결이 원칙

7.차트는 일, 4시간, 1시간, 30분, 15분, 5분, 1분 순으로 보는게 좋음,  매매중에는 5분봉으로 추세를 예측

 

 

1.하모닉스캐너(harmonic scanner) 신호를 자세히 관찰
-하모닉스캐너는 피보나치 삼각수렴을 기반으로 형성된 신호 
-지지선과 저항선을 기준으로 한 변곡점 매매를 위한 신호이기에 단타가아닌 중기(스윙)매매에 적합

2. RSI를 참조
70이상이면 과열이기에 매도시 적용, 30이하이면 침체이기에 매수시 적용하는데 RSI가 중간일때는 매매하지 않는 걸 원칙으로 함. 이는 하모닉스캐너가 추세가 아닌, 변곡점에서 주는 신호이기 때문이다.

3.볼린저 밴드를 참조 한다.
볼린저 밴드 구역에서 상단과 하단에 부딪칠때  RSI신호와 비교 후 매매 하면 확률이 높아지며, 볼린져 밴드는 좁아지면 넓어지고, 넓어지면 좁아지는 특성이 있다. (하모닉스캐너화면 상단 indicator 클릭하면 설치 가능)

4.MT4 거래시 가급적이 휴대폰을 활용한다.
거래시에는 언제,어디서든 자유롭게 거래를 해야 하기에  휴대폰으로 거래 하는 것을 추천함(현재 외국에서는 대부분 휴대폰 하나로  거래를 함) 사무실에서 할경우 노트북은 하모닉스캐너를 보고 거래는 휴대폰으로 하는것이 효과적

5.시장가 OR 예약(LIMIT) 매매를 결정. (가급적이면 시장가가 좋음) 

6.가급적 높은 스프레드 값 통화쌍은 피하는것이 좋음(거래량이 적을때는 스프레드값이 높으며, 새벽, 특히 월요일 아침은 스프레드 값이 높은게 일반적이다. )

7.손절,손익 입력 후 계약 체결이 원칙이지만, 급할시에는 계약체결 후 손절,손익 입력 하는것도 한 방법이다.

-변곡점에서 두번째 나타나는 캔들 크기가 크면  방향성이 커지는게 일반적 ex)두번째 캔들이 빨간색으로 크게 나타나면 하락,  파란색으로 크게 나타나면 상승.

​ -차트는 일,4시간,1시간,30분,15분,5분,1분 순으로 보고, 매매중에는 5분봉을 활용하여 추세를 예측해 볼 수있슴.



 

외환마진거래의 진입시점은?

1.Support/Rsistance(지지/저항)선 긋기​
저항선이 뚫리면 그 저항선이 또 다른 지지선 역할을 합니다. 또한 그 지지선이 뚫리면 전에 지지선이 저항선이 되는 걸 볼 수있습니다. 즉 지지선이냐 저항선이냐는 뚫리느냐 마느냐에 따라 결정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지지, 저항선이 중요한 이유는 과거의 지지&저항 부분을 통해 미래의 지지, 저항부분을 예측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통화쌍들의 움직임은 지지와 저항을 받으면서, 일정 패턴을 형성하며, 투자자에게는 이익과 손실이 반복됩니다. 지지, 저항선은 지지와 저항을 여러번 받아 자연스럽게 중복된 부분들이 겹치는 끝부분들 잘 살펴서 그으면 됩니다.
(DAY>4H>1H>30M>15M 순으로 해보기)
지지, 저항선은 처음에는 긋기가 애매하지만 3일정도 연습하면 왠만한 사람은 그을 수 있습니다. 지지, 저항선은 fx거래의 기본이기에 반드시 이해하고 스스로 그을 수 있어야 합니다.

​2.Long Wicks(캔들 긴꼬리) 5분봉 참조.​
지지,저항선에서 횡보를 하다 방향을 바꾸려 할때의 신호중 하나가 캔들 챠트에서 긴꼬리를 형성하며 방향전환을 하는 경우입니다. ex)하락에서 상승으로 전환할때 하락캔들 아랫부분에 긴꼬리가 형성되면 더이상 하락을 허락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강하므로 상승방향으로의 매매를 준비~!

3.Consolidation(다지기) 5분봉 참조
지지,저항선에서 어느 방향으로 전환하려할 때, 대부분은 그 언저리에서 횡보하며 다지기를 하면서 방향전환을 모색합니다. 다지기를 오래 할수록 방향전환 했을때 큰 추세가 형성되므로 횡보장을 잘 살펴봐야 하며, 다지기 시기에는 거래를 안하는 게 좋습니다.

​4.Trend Line(추세선)
지지, 저항선을 그어보면 현재 전체 흐름이 상승인지, 하락인지 구분할 수 있으며, 횡보하며 다지기 하는 걸 보면 언제쯤 방향전환 할건지를 대략 짐작할 수 있고, 추세선을 그어보면 어느 지점에서 다시한번 그 방향으로 힘을 쓸 건지를 알 수 있습니다. 추세는 달까지 간다는 말이 있듯이 큰 추세는 여간 해서는 바뀌지 않습니다.

​5.Price moving in direction(현재 가격 방향)
지지&저항선, 다지기, 추세선을 파악한 후에는 통화쌍이 현재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는지 살핀 후, 진입시점을 결정합니다.

6.Retest(되돌림)&Pull backs(조정) 5분봉 참조
되돌림 받아 조정받고, 다시 추세대로 움직이는 동그라미 부분이 진입 포인트입니다.^^ 예를들어 상승 추세장에서 상승을 하게되면 어느정도 하락으로 되돌림을 주면서 조정 받는게 당연한 현상입니다. 하락장에서는 반대로 하락 하면서 이익이 나게되면, 어느 정도는 다시 상승이라는 되돌림으로 인한 조정을 받게 됩니다. 즉 일방통행적인 상승,하락은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지지&저항선을 긋고 추세선을 그어 향후 진입점과의 일치여부를 파악하는데, 하모닉 스캐너 신호대로 따라해도 좋다.(하모닉 스캐너는 피보나치 이론으로 주는 신호이므로)

​ ⬇️⬇️⬇️⬇️⬇️

긴시간 챠트 에서 짧은시간 챠트를 통해 전체 흐름이 상승인지, 하락인지 파악한다.

 day>4h>1h>30m>15m>5m 순으로 살핀다.


5분 챠트에서 캔들꼬리, 되돌림, 다지기등을 파악한다.

⬇️⬇️⬇️⬇️⬇️

피보나치 계산값을 통해 1차 조정값을 계산하여  분할 매수를 선택한다.

⬇️⬇️⬇️⬇️⬇️

전체 추세와  같은 방향이면 TP 값을 길게 하고,  전체 추세와 반대 방향이면 TP 값을 짧게 입력한다. Swipe Trader를 설치하여 imarketslive 고수들의 시그널을 참조한다.

Stop loss는 가장 큰 안전장치







#imarketslive #IML #HARMONIC #fx #forex

#지지선 #저항선 #추세선 #진입시점


 

 

 


 

평택시 인구현황 및 전국 땅값 상승률 추이

 

 

 

 

평택에서 토지투자할때 가장 좋은 곳은 역세권지역입니다. 특히 안중역의 경우 2020년에 역사가 완공이 됩니다. 역세권토지를 원하시는 분은 연락주세요. 

 

역세권토지 투자 일반인이 토지투자로 큰수익을 올릴수 있는 기회는 앞으로 4~5년입니다. 역세권토지를 얻고자 하신다면 연락주세요

 

 

 

 

 

 

 

 

 

가정,사무실,공장,물류창고이전등 포장이사 무료방문견적이 필요하시면 1588-2462 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