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삿 D-1일, 이것만은 꼭 챙기세요

이사를 하루 앞둔 날에는 다음날 가족이 입을 옷과 신발을 골라두도록한다.
귀중품과 노트북등 따로 챙겨갈것을 확인하고, 아이와노인, 애완동물을 다른집에 맡기도록한다. 이사당일 준비물 (목장갑, 걸레. 마스크,반창고, 연고, 음료수, 물, 종이컵등) 을 챙겨서 커다란 가방에 담아 둔다.


이사하는 날 부동산중개소에서 잔금을치르고 복비도 계산해야 하므로 필요한 비용은 미리 준비하도록 한다.


복비외에도 이사비용 ,에어컨설치비, 붙박이장 설치비 등 현금으로 계산해야 할 것은 미리 준비해둔다. 이사하기전에 은행에서 현금을 찾아 봉투별로 세부사항을 쓰고 금액대로 정확히 담아둔다. 이사하는 날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정신없이 하루가 지나가므로 돈 문제는 이사 전날 반드시 정확하게 확인 해두어야한다.


도시가스, 전화, 케이블, 인터넷 끊기 등은 이사 당일에 할 수도 있지만 하루 전에 미리 해두면 복잡함을 피할 수 있다.

포장이사 하더라도 이것만은 꼭 챙기세요

* 귀중품, 노트북, 컴퓨터 하드 챙기기
* 이사하는날 입을 가족의 옷 , 신발 골라두기
* 이삿날 아이, 노인이 머물 곳과 시간을 한번 더 확인하기,
  애완동물 다른집에 맡기기
* 종량제 쓰레ㅣ봉투100리터자리 1~2장 사두기
* 버릴 가구, 전자제품 등에 붙일 대형 폐기물 처리 스티커를
  구청에서 발부받기
* 인수인계할 열쇠 꾸러미 준비하기(열쇠마당 방을 표시한다)
* 부동산 중개수수료, 잔금, 이사비용 등 이사당일 필요한 비용은 각각봉투에 담아주기
* 이사 전날 밤, 냉장고 코드와 에어컨 코드 뽑아두기
* 이사 당일 가족고의 점심과 저녁 계획하기


#포장이사 #포장이사견적 #포장이사잘하는곳 #이삿짐 #이사짐 #이사업체 


귀중품은 반드시 꼭 본인이 챙기세요. 귀중품은 고가의 물품뿐만아니라, 본인이 소중하게 여기는 물품도

귀중품입니다. 심지어 수건, 칫솔등도 귀중품에 속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귀중품은 꼭 본인이 챙기세요. ^^








반응형
댓글